너머서

담장 너머에 있는 더 넓은 세상을 탐험합니다

자세히보기

너머愛

[연희동] 유어 마인드+<보스턴 결혼>

너머人 2025. 7. 25. 17:17

5분만 걸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운 7월 23일, 디자이너와 함께 연희동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함께 서점 투어를 하면서 다양한 책과 굿즈들을 구경하러 다니기로 했거든요(맛집 탐방은 덤으로☺️)

이런 나들이는 책상에만 앉아 있는 작업자에게 신선한 활력을 주기도 하고, 참고할 자료나 뜻밖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는 즐거운 시간입니다.

이번에 들른 곳은 연희동에 있는 "유어 마인드"라는 서점입니다. 독립출판물을 주로 소개하고 있는 작고 아담한 서점이었습니다. 서점은 단독 주택 건물 2층에 자리했는데, 단독주택에는 서점 말고도, 옷가게와 카페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나무와 풀이 무성한 마당과 옹기종기 모여 있는 가게들이 참 다정해 보이더라고요.

한 서점에 들르기로 하면서 마음속으로 다짐한 것이 하나 있는데, 가능하면 찾아간 서점에서 책을 한 권 이상 사는 것입니다. 유어 마인드에서 한참 구경을 하다고 제가 고른 책은 봄알람에서 출간한 <보스턴 결혼>(에스더 로스블룸, 캐슬린 브레호니)입니다. '섹스 없이 사랑을 이야기하는 방법'이라는 부제가 눈에 뜨여서 집어들게 된 책인데요. '보스턴 결혼'은 서로 헌신 서약을 하고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섹스는 하지 않는 두 여자의 결혼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성애 바깥의 사랑에 대한 다양한 형태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