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머서

담장 너머에 있는 더 넓은 세상을 탐험합니다

자세히보기

너머愛

[런던] 메트로폴리탄 태버너클 침례교회 서점(Bookshop in Metropolitan Tabernacle Baptist Church)

너머人 2025. 12. 18. 11:07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유명한 목회자들 가운데 영국 출신인 분들이 많이 계시지요. 그래서 2019년에 런던으로 향하면서 그분들이 사역한 교회들을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존 스토트 목사님의 올소울즈 랭함 교회, 찰스 스펄전 목사님의 메트로폴리탄 태버너클 침례교회, 마틴 로이드존스의 웨스트민스터 채플을 찾아가보기로 계획하고 한 곳씩 들러보았는데요,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서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설교의 황태자로 불리는 찰스 스펄전 목사님이 사역하신 메트로폴리탄 태버너클 침례교회에는 작은 서점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교회에서 운영하는 서점인 듯한데, 서점에는 여러 도서와 함께 담임목사인 피터 마스터즈의 저서들과, 한국에서 번역 출간한 찰스 스펄전과 피터 마스터즈 목사님의 도서들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서점에 들르면 현지에서는 어느 저자, 어떤 주제가 떠오르는지 살펴보려고 기독교 도서가 모여 있는 코너를 찾아가는데요, 이 서점에서는 기독교 도서'만' 모여 있어서 더 풍성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서가를 둘러보다가 제 눈에 띈 몇몇 책이 있었는데, 그중 한 권은 결국 판권을 계약해서 한국어판으로 출간하기도 했더랬지요. 그 책이 바로 <개혁주의 신앙고백의 하모니>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Reformed Confessions Harmonized>입니다. 해외에서 발견한 책을 출간한 만큼 더 애착이 가는 책이었어요.

편집자에게 서점은 책을 둘러싼 모든 관계를 연결해 주는 곳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가게 될 서점에서는 또 어떤 만남이 생겨날지 기대가 되네요☺️